한국박물관협회,2015 정부포상 수상자 확정
한국박물관협회,2015 정부포상 수상자 확정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5.05.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표창 손성목 참소리축음기박물관장

▲손성목 대통령표창 수상자 (사진제공 한국박물관 협회)
한국박물관협회(회장 김쾌정)는 우리나라 박물관·미술관 발전에 공헌한 박물관인을 대상으로 하는‘정부포상’수상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2명, 장관 표창 5명으로 총 8명에게 수여한다.
  
대통령 표창은 손성목 참소리축음기박물관 관장이  확정됐다.

손성목 관장은 미국 본토보다 많은 에디슨 관련 소장품 84,000여 점을 수집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오디오 박물관을 건립함은 물론 활발한 국외교류로 박물관의 세계화와 국내 사립박물관 활성화에 기여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안연민 한국미술관 관장과 김종세 한국카메라박물관 관장이 수상한다.

안연민 관장은 200여 회가 넘는 기획 전시로 현대미술 보급에 기여하고 경기도박물관협회장으로서 지역 박물관·미술관의 특수성을 개발했다.

그리고 김종세 관장은 15,000여 점의 유물을 수집하고 한국카메라박물관을 건립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관 표창은 박용한 KAI항공우주박물관 관장, 홍성희 일현미술관 관장, 이희승 안동시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사, 윤정은 대성동고분박물관 학예연구사, 이혜규 한국자수박물관 학예연구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제18회 전국 박물관인 대회’가 열리는 오는 18일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매해 시행하는 본 대회는 박물관·미술관 발전에 공헌한 박물관·미술관인들에게 자부심과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동력을 불러일으키고, 박물관 및 미술관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다음 정부포상 수상자(8명)명단이다.

대통령 표창(1명) : 손성목 참소리축음기박물관 관장

국무총리 표창(2명) : 안연민 한국미술관 관장 , 김종세 한국카메라박물관 관장

장관 표창(5명) : 박용한 KAI항공우주박물관 관장, 홍성희 일현미술관 관장
                     이희승 안동시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윤정은 대성동고분박물관 학예연구사
                     이혜규 한국자수박물관 학예연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