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듯 자연스런 음악... '숨[su:m]'
숨쉬듯 자연스런 음악... '숨[su:m]'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9.07.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8일, '공간에서 숨쉬다', CJ azit '예인계주' 두 번째 주자

▲국악기에서 미디어아트로 이어지는 창작음악 퍼포먼스 '공간에서 숨 쉬다'
젊은 예술인들의 창작 이어달리기, CJ azit의 '예인계주'가 계속 되는 가운데 그 두 번째 주자로 '숨[su:m]'이 무대에 오른다.

오는 8월 8일, '숨[su:m]’은 New-line의 바톤을 이어 받아 세 번째 주자인 미디어 아티스트 ‘어경은’과 함께 '공간에서 숨 쉬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인계주' 프로그램은 아티스트에서 아티스트로 이어지는 창작릴레이 프로그램이다. 전 팀으로부터 바톤을 이어받은 아티스트들은 또 다른 아티스트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그 다음 창작 쇼케이스의 기회를 함께 작업했던 파트너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예인계주'의 두 번째 주자인 ‘숨[su:m]’은 지난 7월 New-line의 '이상한 계절 ver. 여자'에서 ‘꿈을 이끄는 자’역으로 출연, 국악기 특유의 선율로 몽환적인 작품의 색을 한껏 살려낸 팀이다.

'숨 쉬듯 자연스럽게 음악을 한다’라는 의미를 품은 ‘숨[su:m]’은 박지하(피리)와 서정민(가야금)으로 구성된 2인조 창작국악 그룹이다. 숨[su:m]은 음악에 대한 해석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서로간의 끊임없는 토론과 고민의 과정을 통해 직접 작ㆍ편곡을 하고 있다.

소통의 음악을 추구하는 숨[su:m]은 프로젝트 '공간에서 숨 쉬다...'를 통해 공간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꾸준히 선보이며, 동시에 다양한 장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작품에 그려내고자 한다.

이번 프로젝트 '공간에서 숨 쉬다…'에서는 숨[su:m] 멤버들은 서로 만나 걸어온 여정부터, 그들과 CJ azit 의 만남까지를 미디어 아티스트 어경은과의 공동 작업으로 풀어낸다. 영상은 단순한 배경이 아닌 숨[su:m]의 멤버 박지하와 서정민을, 그리고 숨[su:m]과 CJ azit 를 이어주는 매개체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창작음악 그룹 숨[su:m]과 미디어 아티스트 ‘어경은’은 그들의 열정과 음악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음악과 공간의 설레면서도 긴장되는 첫 만남, 서로를 조금씩 이해해가는 과정, 그리고 비로소 하나가 되는 모습을 CJ azit 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CJ azit 홈페이지 (http://www.cjazit.org)를 통해 1인 4매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CJ문화재단이 더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젊은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한 CJ azit는 지난 6월 12일 시작돼 많은 예술인과 지역주민의 관심 속에서 공간소개 프로그램인 '신장개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이후 지난 7월10일~11일 선보인 New-line의 '이상한 계절 ver. 여자'등으로 지속적으로  CJ azit만의 창작예술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CJ azit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티스트에게 다양한 창작의 기회와 서로간의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고자 한다.

미디어 아티스트 어경은은 '예인계주'의 다음 주자로서 10월에 새로운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