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비트'속 실제 오토바이 찾은 <허영만展 - 창작의 비밀>
만화 '비트'속 실제 오토바이 찾은 <허영만展 - 창작의 비밀>
  • 이우상 기자
  • 승인 2015.05.27 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에 나온 모토사이클 모델 찾기’ 이벤트 페이스북 통해 진행해 실제 모델 발견

허영만 작가의 40년 만화 인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허영만展: 창작의 비밀>이 만화 <비트> 속 실제 오토바이를 찾아 전시한 기념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허영만展 전시 사무국은 지난 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 ‘비트 속 스즈키 모터사이클을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만화에 등장하는 ‘스즈키 RGV 250 GAMMA’를 찾았다.

▲ 허영만展에 전시되고 있는 만화 비트 속 실제 오토바이 모습 (사진제공=애플트리)

1990년대 흔들리는 청춘의 아이콘이었던 이 오토바이는 현재전시장 입구에 전시돼 방문객들의 추억을 자극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기념해 6월 말일까지 오토바이를 타고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허영만이 직접하루하루 써나가는 ‘그림일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토바이 탑승 시 착용하는 헬맷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그림일기’를 증정하며, 예술의전당 내 오토바이 주차는 무료다.

전시 사무국 홍보팀 장우혁 본부장은 “만화 <비트>는 정우성씨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돼 90년대 젊은이들의 꿈과 우정 그리고 사랑을 대변하는 히트작으로 떠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다”며 “만화 속 실제 오토바이 모델을 찾아 전시하게 된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토바이 동호회를 비롯해 그 시절 추억을 향유하려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허영만展 - 창작의 비밀>은 7월 19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리며, 관람 가격은 만19세부터 64세까지 만이천원에, 만13세부터 18세까지인 청소년은 만원으로, 만7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는 팔천원으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문의 (애플트리:070-7533-8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