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제3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 접수 중
대구 제3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 접수 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5.06.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까지 신청, 미소친절 씨앗 전국 방방곡곡에 활짝

대구시는‘미소친절 대구’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 ‘미소친절 대구’ 브랜드화를 위해‘제3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大賞)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오는 8월 7일까지 학생, 운수, 외식, 의료, 공동주택, 공공, 일반 총7개부문 개인, 단체 또는 기관을 대상으로 생활 속의 미소친절 사례에 대헤 신청을 받는다.

▲제2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 개최장면 미소친절 사례발표 모습 (사진제공=대구시)

대구시와 문화시민운동협의회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미소친절 운동 공감대 형성과 지역 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밝고 친절한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

공모내용은 미소친절과 관련해 본인 또는 타인의 친절 체험담, 친절 마인드 등 일상생활 속의 미소친절로 감동을 주었거나 감동을 받은 재미있는 사례 등이다.

응모방법은 참가신청서 및 발표내용과 관련된 원고, 대본, 영상물, PT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자료를 첨부해 문화시민운동협의회 이메일로 보내거나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각 부문별로 총 21명을 선정하고, 9월 4일 2차 예선대회에서는 1차 선정 대상자를 대상으로 7분 이내 미소친절 사례 발표 및 연기 내용 등을 심사해 본선 진출 대상자 14명(각 부문별 2명)과 동상 7명(각 부문별 1명)을 각각 선발한다.

▲수상자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시)

3차 본선대회는 9월 24일 대구시 달서구 문화예술회관에서 본선 진출대상자 14명을 대상으로 7분 이내 미소친절 사례발표 및 연기 내용 등을 심사해 대상 1명, 금상 6명, 은상 7명을 최종 선발한다.

대상은 대구시장상과 상금 400만 원, 금상은 대구시장상과 상금 150만원,학생 100만원과 은상은 대구시장상과 상금 100만원,학생 50만원 동상은 문화시민운동협의회장상과 상장 50만원, 학생 30만원이다.

이번 선발대회를 통해 모인 재미있고 다양한 미소친절 사례는‘미소친절 대구’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우수한 입상자에 대해서는‘미소친절 대구’ 홍보대사 및 미소친절 교육 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2014년 제2회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에서는 6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쳐 경상남도 거창군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대회에 참석한 시민, 학생 등으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대구시 황종길 시민행복국장은 “2013년부터 개최하여 세 번째를 맞는 전국 미소친절 대상 선발대회가 미소친절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 ‘미소친절 대구’ 브랜드화를 통한 대구 이미지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소친절과 관련된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례가 있거나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