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상품' 공모전
'불교문화상품' 공모전
  • 이의진 기자
  • 승인 2008.11.2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문화와 템플스테이 관심 촉진

대한불교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우리 전통문화의 보고인 사찰문화를 기반으로 내· 외국인에게 한국불교문화와 템플스테이를 알리고 나아가 세계 속의 한국불교로 자리매김하기위해 유· 무형의 다양한 불교문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에 한국 불교문화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불교문화원형을 발굴하고 한국불교의 문화적 가치를 잘 반영한 창의적인 문화상품, 템플스테이 상품을 공모하여 내 외국인들에게 한국불교문화 및 템플스테이에 대한 호감과 관심을 촉진시키고 한국불교 세계화에 발맞추어 경쟁력 있는 불교문화 상품개발의 초석을 마련코자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방향은 자유소재(도자, 섬유, 목공, 금속 등)을 선택하여 사찰 기념품 등으로 불교문화상품 및 템플스테이 관련하여 고유의 색채나 문양 등이 잘 표현된 문화상품, 제품 디자인이나 샹품제작과 대량생산 및 판매가 가능한 상품이면 된다.

단 판매가 어려운 고가 또는 비중이나 부피가 큰 상품은 지양하고 시제품 제출 시 완성도가 떨어지는(예-도자기 : 초벌구이만 한 작품 등) 작품등도 지양한다.

응모부문은 한국 불교문화 및 템플스테이를 주제로 한 문화상품디자인이나 제품디자인이다.(예-불교문화를 응용한 열쇠고리 기념품, 템플스테이를 모티브로 한 쥬얼리, 불교문화 및 템플스테이를 응용한 저금통 등)

개인이나 단체 모두 가능하며 응모방법은 참가신청서 1부, 작품설명서 1부(재질, 제품 규격표기, 돋움체 10포인트 사용), 시제품 또는 패널로 상품 및 디자인을 제출하고 템플스테이 관련 상품 제작시 템플스테이 로고 다운을 한다. wwww.templestay.com 접속----공모전 배너 클릭 후 다운

시제품을 출품할때에는 실제 상품을 예시로 제작하여 출품하고 패널작일경우 데이터작은 패널 및 일러스트 파일 또는 포토샾 등 원본 파일과 jpg 파일을 CD 1부로 제출한다. 패널 규격은 디자인에 대한 컨셉을 표현한 드로잉 또는 렌더링을 폼보드나 우드락에 부착한다. 패널(A2사이즈(420×594), 재질, 제품 규격표기)

접수는 우편이나 방문접수(우편접수 2008년 12월 20일까지 도착분에 한함)로 해야하며 접수처는 ‘서울 종로구 견지동 45번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1층’이다.
(문의-한국불교문화사업단 템플스테이팀 02-2011-1976)

응모기간은 2008년 12월 15일~12월 17일까지며 결과는 2009년 1월5일날 발표한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의진 기자 lickyuj@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