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미술감상 교실 신청접수하세요
찾아가는 미술감상 교실 신청접수하세요
  • 김보림 기자
  • 승인 2015.07.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 찾아가는 미술감상 교실.
서울시립미술관(관장 김홍희)은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2015년 하반기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은 서울시립미술관이 학교, 직장 등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미술감상 및 체험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의 미술 향유 기회를 넓히고자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는 미술관예산지원의 무료감상교실과 신청기관예산의 매칭감상교실로 나뉜다.

무료감상교실은 직장 감상교실, 학교 감상 및 체험교실로 운영된다. 예산 지원의 ‘무료감상교실’은 서울소재 초중고등학교,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신청일시, 강좌일시, 참여 인원을 고려해 선정한다. 직장감상교실은 70명 이상, 학교감상교실은 100명 이상 신청 가능하고 지원 대상 제외 시, 강사와 지원기관을 매칭하는 ‘매칭감상교실’(신청기관 예산) 진행이 가능하다.
 
매칭감상교실은 영리기업, 서울시 외 소재 기관 및 단체도 신청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부터 신설된 문화소외시설 감상 및 체험교실이 지속 운영된다. 문화소외시설 감상 및 체험교실은 장애인시설,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보호시설을 중심으로 운영, ‘미술을 통한 사회적 지원’을 실천한다.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 <찾아가는 미술감상교실>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2-2124-8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