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을 쉽고 저렴하게, 꿈의숲아트센터 '수박 프로젝트'
클래식을 쉽고 저렴하게, 꿈의숲아트센터 '수박 프로젝트'
  • 강다연 기자
  • 승인 2015.07.27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맞은 어린이, 청소년과 함께하는 뮤직 바캉스
 

<사계>, <피터와 늑대>, <동물의 사육제> 등 친숙하고 편안한 클래식을 전석 1만 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공연이 꿈의숲아트센터에서 8월 15일(토)~16일(일), 이틀간 총 4회에 걸쳐 열린다.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꿈의숲아트센터’가 선보일 <수박(SU-Vac) 프로젝트>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한 이 프로젝트에서 ‘수박’은 ‘SUmmer VACtion’의 앞글자를 조합한 이름으로, 여름 휴가철에 만날 수 있는 대표 공연 프로그램이다. 2015년엔 <그림자극으로 만나는 클래식 음악동화>라는 테마로 ‘극단 영’과 '챔버앙상블 휴(HUE)'가 ‘사계’, ‘피터와 늑대’, ‘동물의 사육제’에 맞춰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공연을 퍼포먼스홀에서 펼친다. 또, <해설이 함께하는 두 가지 색 클래식>이란 테마로 <김주택, 양제경의 뷰티플 보이스(Beautiful Voice)>, <콰르텟K의 현악 4중주 이야기> 공연이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입장권 전석 1만 원. 문의 02-2289-5401

그림자극으로 만나는 클래식 음악 동화

첫 번째 테마 <그림자극으로 만나는 클래식 음악동화>는꿈의숲아트센터 퍼포먼스홀에서 8월 15일~16일, 이틀에 걸쳐 공연된다. 국내 최초의 그림자 극단 ‘극단 영’과 ‘챔버 앙상블 HUE’가 함께 꾸미는 무대로, 만4세 이상 어린이부터 관람이 가능한 어린이, 청소년 맞춤형 공연이다.

8월 15일(토) 15시에 열리는 <비발디의 사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이자 바로크 음악의 걸작 비발디의 '사계’가 배경 음악이다. 여기에 트리나 폴리스의 <꽃들에게 희망을>을 원작으로 한 그림자극을 더해 무대를 꾸몄다. 변화무쌍한 사계절의 풍경과 작은 애벌레를 통해 바라본 삶과 희망에 대한 이야기로, 알록달록한 컬러 그림자가 풍성한 상상력의 세계로 안내한다.

▲ 챔버앙상블 HUE

8월 16일(일) 15시 공연은 우드윈드 퀸텟과 퍼커션, 피아노의 연주와 ‘극단 영’이 함께 준비한 ‘보고 들을 수 있는 음악회’다. 어린이를 위한 대표 클래식인 프로코피예프의 <피터와 늑대>와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음악이 배경이다. 어린이 관객들에게 손 그림자를 이용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클래식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피터와 늑대>는 다양한 동물들을 악기로 표현하고 스크린에 투사하는 컬러 그림자극으로, 음악이 표현하는 풍부한 상상력을 경험할 수 있다. <동물의 사육제>는 배우의 손만으로 동물을 묘사하여 각 동물의 특징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손 그림자가 동물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며 그 탁월하고 섬세한 표현에 감탄하고,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더 하게 해줄 것이다.

해설을 들으며 클래식과 조금 더 친해지는 시간

▲ 극단 영

두 번째 테마인 <해설이 함께하는 두 가지 색 클래식>은 같은 기간 꿈의숲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8월 15일(토) 18시에 열리는 <김주택, 양제경의 Beautiful Voice>는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오페라 무대의 주역으로 서며 주목받고 있는 바리톤 김주택과 소프라노 양제경이 함께 꾸미는 무대다. 우리나라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든 두 명의 아티스트를 한자리에서 만날 특별한 기회일 뿐 아니라 슈베르트, 슈만, 베토벤을 가곡으로, 로시니, 모차르트, 베르디를 오페라 아리아로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8월 16일 (일) 18시에 열리는 <콰르텟K의 현악 4중주 이야기>는 우리나라 대표 연주단체인 서울시향과 독일의 앙상블 멤버로 활동해온 유능한 젊은 연주자 4명이 2013년에 결성한 현악4중주단 “콰르텟K” 가 꾸미는 공연이다. 하이든, 멘델스존, 드보르작 등 서양음악의 대표 작곡가들의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젊은 연주자들의 에너지가 느껴지는 무대가 될 것이다.
 
<해설이 함께하는 두 가지 색 클래식> 프로그램은 친절한 해설이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해설자로 해박하고 전문적인 클래식 지식으로 유명한 워너뮤직코리아의 이상민 부장이 함께한다.

전석 만원! 클래식이 부담 없어진다

티켓은 전석 만원이며, 만4세부터 고등학생까지는 15%, 세종유료회원 10% 할인, 2010~2014 수박프로젝트 관람자 또는 7월 15일 <우리동네체임버콘서트>와 7월 17일 <우리동요100년 다시 부르기 Ⅱ>의 공연티켓 소지자는 문화 릴레이 티켓으로 10% 할인 예매 가능하다.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은 본인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인터넷 예매: 꿈의숲아트센터 홈페이지 www.dfac.or.kr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전화문의 02-2289-5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