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8일까지‘핸드메이드 박람회’참가 시민 모집
서울시, 28일까지‘핸드메이드 박람회’참가 시민 모집
  • 김보림 기자
  • 승인 2015.08.19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청계광장서 열릴 박람회 참가자 모집, 선정업체 발표 9.2.(수)

공예, 장신구, 생활소품, 의류 등 창의성과 실용성을 갖춘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자신만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보이는 박람회가 열린다.

서울시는 오는 10월 6일(화)부터 3일간 청계광장에서 개최하는 ‘2015 서울 핸드메이드 박람회’에 참가할 참여업체 100여 개를 28일(금)까지 모집한다.

▲ 핸드메이드 박람회 현장 사진

참가를 원하는 시민· 단체는 8월 28일(금) 오후 6시까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고시· 공고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이메일(kimjy8462@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이 행사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생산한 핸드메이드 상품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대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업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해마다 열린다. 우수한 참가 업체에 대해서는 서울시 산하기관과 연계해 판로개척 등 다양한 지원도 제공한다.

핸드메이드 제품을 직접생산, 판매 중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핸드메이드 제품을 생산· 판매 중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으나. 다만 행사취지를 고려해 고가(10만 원 이상) 혹은 전문적인 예술품은 배제한다.

시가 별도로 구성한 외부위원회가 신청 단체· 시민을 대상으로 제품 창의성, 실용성, 상품성, 품질도 등을 고려해 참가업체를 선정하며, 이미 전통시장이나 골목상권에서 핸드메이드 제품을 직접 생산· 판매하는 업체가 신청하는 경우 우선 선발도 고려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9월 2일(수) 발표한다.

정상택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박람회 개최를 통해 핸드메이드 제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소상공인을 육성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133-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