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사제들’ 강동원, “신부님 라틴어 즉석으로 해석하는 거 보고 놀라”
‘검은 사제들’ 강동원, “신부님 라틴어 즉석으로 해석하는 거 보고 놀라”
  • 박정환 칼럼니스트
  • 승인 2015.10.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영화 ‘검은 사제들’ 기자간담회 열려
▲ ‘검은 사제들’에 출연하는 강동원(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강동원이 캐릭터를 잡기 위해 신부를 만났을 때 라틴어를 해석하는 것을 보고 “어떻게 아시냐”고 물어보았는데 “라틴어는 다 배운다”는 대답이 돌아와서 “신부라는 직업에 대해 공부하며 놀랐다”고 고백했다.

‘검은 사제들’에서 강동원은 김윤석이 연기하는 김신부를 돕는 성직자를 연기한다.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검은 사제들’ 기자간담회에서 강동원은 “시나리오를 읽을 때 라틴어는 물론이고 중국어를 포함해서 4개 국어를 해야 한다는 설정에 너무 영화적인 설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강동원은 캐릭터를 잡기 위해 직접 신부를 만났을 때 라틴어를 즉석에서 해석하는 걸 보고는 “제가 연기할 캐릭터가 현실적으로 다가오더라. 라틴어가 실제로 사용된다는 걸 알고 나서부터 열심히 연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영화 속에서 강동원은 외국어로 기도문을 읊는다. 이에 대해 강동원은 “감독님이 조금만 외우면 된다고 했는데 라틴어에 능통한 사람이 아니라서 현장에서 외우고 하고, 외우고 했던 게 힘들었다”고 밝혔다.

김윤석과 강동원, 박소담이 호흡을 맞춘 영화 ‘검은 사제들’은 11월 5일 개봉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