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상도동에 신나는 국악 한마당
동작구 상도동에 신나는 국악 한마당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5.12.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수골 마을예술단 청소년 대상 신나는 우리 소리여행 종료 기념 전통국악공연 가져

이달 28일 오후 5시 상도3동주민센터에서 동작구 상도3동의  청소년들과 빙수골마을예술단이 국악프로그램 발표회를 한다.

이번 발표회는 동작혁신교육지구 마을 방과 후 교육콘텐츠 사업에 선정된 빙수골마을예술단의 ‘신나는 우리 소리여행’ 프로그램이 종료함에 따라 교육에 참여했던 초‧중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전통‧국악공연을 지역주민들 앞에 뽐내는 자리다.

▲빙수골 마을예술단 수업 모습 (사진제공 = 동작구)

특히 전통‧국악 공연을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주민들에게 국악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어 수강생인 청소년들뿐 만아니라 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축제의 마당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나는 우리소리여행 프로그램에서는 지난 10월부터 3개월 동안 초·중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상도3동주민센터에서 매주 월‧수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빙수골마을예술단이 민요와 장단 등 국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에서 청소년들은 산도깨비(국악동요), 설장구, 군밤타령(경기민요), 너영나영(제주도민요), 옹헤야(경상도민요) 등 국악공연을 선보인다.

빙수골마을예술단은 배띄어라(국악가요), 몽금포타령(25현 가야금독주), 빙수골아리랑(창작곡), 풍년가, 각시풀타령, 캐논 변주곡 등을 공연하며 분위기가 한층 무르익을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청소년과 빙수골마을예술단이 진도아리랑을 함께 부르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정혜옥 상도3동장은 “청소년과 빙수골 마을예술단이 주민들에게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멋진 공연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고, 이 공연을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며 더욱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