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리해진 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 “visitkorea.or.kr”
더 편리해진 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 “visitkorea.or.kr”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6.01.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 개편, 외국어 지도 서비스, 숙박검색, 길 찾기 등 개별 관광객 편의 기능 확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visitkorea.or.kr)의 영어, 일어, 중국어 사이트가 새롭게 개편됐다. 

▲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visitkorea.or.kr)의 메인페이지 (이미지제공 = 한국관광공사)

이번 개편에는 최근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주요 관광 DB에 주변 관광지, 숙박, 음식점, 쇼핑정보 등 연계 콘텐츠 제공을 통해 원하는 관광 정보를 한 페이지에서 조회할 있도록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텍스트 및 이미지 크기 확대로 가독성을 높여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의 한국여행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확충했다.

▲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visitkorea.or.kr)의 외국어 지도 서비스 (이미지제공 = 한국관광공사)

특히, 외국어 지도 서비스를 강화해, 기존 영어 지도에서 일어, 중국어로 언어를 확대했으며, 지도에서 지명 검색뿐만 아니라 원하는 목표 관광지까지 길 찾기 기능을 추가해 여행 중 목적지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더불어 방문자 성향에 따른 지역 관광정보, 추천코스를 제공해 나만의 여행계획 수립이 가능한 여행 플래너를 신설, 실제 한국여행 일정 수립시 관광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

한국관광공사 이태혁 해외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웹사이트 개편으로 외국인 개별 관광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관광 정보 서비스 제공 및 효율적인 한국관광 온라인 마케팅 전개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