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 개최 ! 명절 알뜰 상차림은 전통시장에서…
강북구,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 개최 ! 명절 알뜰 상차림은 전통시장에서…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6.01.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5.~2.6. 관내 5개 전통시장 참여, 값싸고 신선한 설 제수용품 판매하고 각종 경품, 체험, 문화행사로 고객 맞아

강북구 전통시장들이 오는 25일(월)부터 2월 6일(토)까지 풍성한 ‘설 명절 이벤트’를 개최한다.

시장별 상인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설 대목을 맞아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률을 높이고 치솟는 명절 상차림 비용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준비했다.

상인들은 농수산물, 과일, 잡곡, 정육, 떡 등 양질의 제수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경품행사, 체험행사, 문화행사 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통시장 (사진제공 = 강북구)

참여시장은 ▸수유재래시장(1.25.~1.26.) ▸수유전통시장(1.27.~1.30.) ▸수유시장(1.27.~1.30.) ▸북부시장(2.1.~2.3.) ▸강북종합전통시장(2.5.~2.6.) 5곳이다.    

‘수유재래시장’은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떡국 떡 썰기 대회와 전통놀이 투호 던지기 대회를 개최하고 ‘수유전통시장’은 나만의 이미지를 담은 머그컵 만들기,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바느질, 목공, 클레이아트 행사를 마련했다.

또 ‘수유시장’은 고객들과 함께 뻥튀기, 솜사탕, 떡을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보는 추억의 먹을거리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북부시장’은 주부팔씨름 대회, ‘강북종합전통시장’은 제기차기 대회, 각설이 공연을 연다.    

시장별 경품 및 할인 행사도 풍성하다. 북부시장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북부시장과 강북종합전통시장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제수용품을 1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강북구는 이번 행사가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경제과장은 “다가오는 설 명절 장바구니는 물건 좋고 가격 좋고 인심까지 좋고 우리 전통시장에서 채워보시기 바란다. 또한 전통시장의 역량 강화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강북구청 지역경제과(☎901-6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