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2016 키덜트 토이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2016 키덜트 토이전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6.01.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6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만화, 캐릭터, 키덜트 문화의 모든 것!

2016 가족특별체험전 <키덜트 토이전>이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오는 3월 6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만화, 캐릭터, 키덜트 문화의 성장과 더불어 ‘아트’가 된 장난감을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트토이 작가들과 만화가이자 콜렉터인 임덕영 작가의 17년간의 장난감 수집품을 한 곳에 모았다.

▲<키덜트 토이전> 전시장 내부 (사진제공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번 <키덜트 토이전>의 총괄 디렉터인 임덕영 작가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쿨레인(coolrain), 4BD, 툰토이, 팝아트, 브릭아트 작가들의 다양한 아트웍을 전시로 준비했다. 또한 어릴 적 갖고 놀던 블록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존을 통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전시를 마련했다.

<키덜트 토이전>은 국내의 아트토이 디자이너의 일러스트 작품과 원형사의 피규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아트토이존’, 블록 창작 작품과 만화 캐릭터 작품을 볼 수 있는 ‘브릭아트존’, 직접 만드는 나만의 DIY 토이인 ‘툰토이’를 만날 수 있는 코너 등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임덕영 작가는 “다양한 아티스트 작품과 아트토이, 키덜트 토이 수집품을 안동에 모았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을 찾는 관람객, 키덜트 취미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즐기고 만족하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