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약용과 인문학 기행,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정약용과 인문학 기행,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6.0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 1.(월) ~ 12.(금)까지 접수,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 속으로 12주간 인문학 기행

강북구가 평생학습 프로그램 ‘다산(茶山)아카데미’에 참여할 제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산 아카데미’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을 통해 생활의 지혜와 경제․문학 등 다방면의 전문지식을 구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강북구와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다산연구소가 함께 마련했다.

▲수원화성 현장 체험 사진 (사진제공 = 강북구청)

11기 운영기간은 3월 10일(목)부터 6월 2일(목)까지 12주간이며,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 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성신여대 교수진,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서경덕 한국홍보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11기 다산아카데미는 다산(茶山)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 다산 선생과 차, 현대 소설에서 만난 정약용, 다산의 음악세계, 다산유적지 답사 등 다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론학습과 체험학습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박석무 이사장의 특강으로 진행되는 1주차 강의에는 신규 직원 등 강북구 공무원들에게도 청강 기회를 제공해 공직자로서의 청렴함과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공직자상을 강조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일(월)부터 2월 12일(금)까지이며 모집인원은 60명, 수강료는 3만원이다. 희망자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3층)로 방문 신청하거나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sungshin.ac.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은 연령별, 성별 신청비율을 고려해 추첨으로 선발한다. 선발결과는 2월 22일(월) 강북구청 홈페이지 새 소식란 및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55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다산아카데미는 우수한 강사진과 양질의 교육내용으로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