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추운 겨울 따뜻하게 녹이는 설맞이 봉사
중랑구, 추운 겨울 따뜻하게 녹이는 설맞이 봉사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6.01.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3일, 설날 맞아 어르신들 목욕봉사와 식사 대접

중랑구 묵1동주민센터에서는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설날을 맞아 독거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약60여분을 초청해, ‘설날 맞이 어르신 목욕봉사 및 식사대접’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설날 맞이 어르신 목욕봉사 및 식사대접 행사 모습 (사진제공 = 중랑구)

묵1동 기아 자동차 오토 큐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추위로 인해 지친 심신을 풀어주는 목욕, 사우나가 제공되고, 이어서 갈비탕과 떡, 과일 등 따뜻하고 정성스런 식사를 대접할 예정이다. 행사 도우미로 묵1동 방위협의회 위원과 이화산악회 회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선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김 모 어르신은 “명절에는 항상 혼자 식사를 하고 외로이 지냈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목욕도 하고 같이 식사할 수 있어 고맙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기아 오토 큐 노시욱 대표는 “설날 맞이 경로행사를 개최해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를 자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박용우 묵1동장은“지역 사회를 위한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기아자동차 오토 큐 측에 감사한다.”며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민간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