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학회장에 박인석 교수 취임
한국디자인학회장에 박인석 교수 취임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6.02.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정책․전문기업 경영․교육 등 디자인인프라 영역 다수 활동
▲박인석 교수 (사진제공 = 한국예술종합학교)

박인석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디자인과 교수가 오는 2일 제13대 (사)한국디자인학회 회장에 취임한다. 임기는 2016년 1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2년이다.

이날 회장으로 취임하는 박 교수는 월간 <디자인> 편집장․한샘디자인연구소장․이노디자인 부사장 등 미디어․정책․전문기업 경영․교육 등 디자인인프라의 영역에서 주로 활동해왔으며, 2002년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디자인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학회활동으로는 2004년부터 한국디자인학회 이사․논문편집위원장․부회장․감사 등의 활동을 통해 학회의 학술․사업․행정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으로 헌신해왔다.

박인석 신임 한국디자인학회장은 “디자인 환경이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는 데 비해, 디자인계는 변화를 위한 중요 이슈의 선점에서 특히 아쉽다” 고 지적하며, “건강한 디자인생태계 구축을 위해 교육, 연구 및 산업 간의 조화를 이루는 데 한국디자인학회가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978년에 창립된 한국디자인학회는 ‘우수학술지’ 및 ‘한국을 대표하는 대표학술지 66’에 선정된 이력이 말해주듯 디자인에 대한 이론적이고 실제적인 학술탐구와 국제교류 활동을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설립된 디자인학술단체이다. 현재 5,700여 명의 디자인 교육자, 연구자, 석박사 과정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