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베트남 떠이호구 및 호치민시 의회 초청 방문
종로구의회, 베트남 떠이호구 및 호치민시 의회 초청 방문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6.02.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토론

종로구의회 의원들은 베트남 하노이시 떠이호구 의회와 호치민시 의회의 초청으로 지난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5박 7일의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했다.

▲떠이호구 의회를 방문한 종로구의회 의원들 (사진제공 = 종로구의회)

먼저 1월 26일 방문한 베트남 떠이호구 의회에서는 응웬 반 탕 의장의 영접을 받으며 관계자로부터 청사 및 지역 현황 등을 안내받았으며 종로구의회와 떠이호구의 우호협력 증진 방안을 비롯해 양국의 행정·문화·경제 분야 교류 확대를 위한 의견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1월 29일에는 호치민시 의회를 방문해 응우옌 티 꾸옡 땀 의장이 마련한 오찬간담회에 참석, 양국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며 양 의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건배를 제의하는 등 외교사절의 역할을 충실히 했다.

의원들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대한민국과 베트남 양국이 지금까지보다 더 친밀한 관계가 되길 희망하며 종로구와 떠이호구·호치민시가 행정적인 교류뿐만 아니라 문화와 경제 분야에서도 실질적인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방문한 떠이호구 의회와는 지난2003년 양 의회 간 협정서를 통해 정식으로 친선교류를 맺었으며 지속적인 상호 방문을 통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호치민시 의회와는 팜후찌 주한 베트남 대사가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호치민시 의회 대표단과의 만남을 주선하면서 교류를 맺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