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어린이 전용극장 명칭 공모
종로구, 어린이 전용극장 명칭 공모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6.02.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종모문화재단 홈페이지 통해 응모

종로구는 오는 23일(화)까지 올해 5월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종로구 어린이 전용극장」 명칭을 공모한다.

‘종로구 어린이 전용극장’은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서쪽 건물에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까지 1185.3㎡ 약 310석의 중·대형규모로 올해 5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종로구 어린이 전용극장 내부 (사진제공 = 종로구청)

극장 내에는 수준을 갖춘 어린이 공연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감성을 키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 공지사항에서 응모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메일(jfac@j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1점만 응모할 수 있고 어린이 극장과 종로구를 포괄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대표성, 다른 극장 이름과 차별화되는 독창성, 부르기 쉬운 대중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선정하게 된다.

선정 작품은 어린이 공연분야 전문가, 네이밍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오는 29일(월) 종로구청(http://www.jongno.go.kr)과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2017년까지 자유롭게 관람 가능한 어린이극장 전용극장 관람권을 최우수 1편 40매, 우수상 1편 20매, 장려상 3편 각 10매씩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의 인성과 감성, 창의력을 열어주기 위해서는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 전용극장이 꼭 필요하다.”면서 “종로구 어린이 전용극장을 완성도 높게 건립하고, 세계적인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운영해 전국에서 찾는 문화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