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에서 집짓기까지 ‘한옥교실’4기 모집
이론에서 집짓기까지 ‘한옥교실’4기 모집
  • 김승용 인턴 기자
  • 승인 2016.02.1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은평구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은 올해 3월 5일부터 진행될 교육프로그램 ‘한옥교실’의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강의와 함께 한옥 건축 답사, 소목장에게 직접 배워보는 치목 실습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운영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수료생 중에는 현재 은평 한옥마을에 거주를 목적으로 한옥을 신축하고 있는 예가 있어 4기 수강생은 한옥의 건축과정을 견학할 수 있다.

▲한옥교실 답사 현장 (사진제공 = 은평구청)

한옥교실 4기 교육은 3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하는 ‘한옥교실’은 한옥의 역사 및 건축과정에 관한 전문 이론교육과 더불어 창덕궁과 운현궁 답사를 통해 전통건축의 정수를 체험하고 심용식 소목장(서울시 무형문화재)의 공방에서 치목실습을 해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강사는 이론에서부터 현장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한옥건축과 관련된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강좌를 통해 한옥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통건축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접수신청은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ep.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용은 100,000원(재료비 및 답사비 별도)이며 은평구민 및 경로우대자는 20% 할인, 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50% 할인할 수 있다.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은평역사 한옥박물관(☎02) 351-8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