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신나는 인형극으로 안전습관 쑥쑥!
강북구, 신나는 인형극으로 안전습관 쑥쑥!
  • 강지원 기자
  • 승인 2016.03.3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2,700여명 대상 ‘찾아라 안전 생활습관’ 키워

웃고 즐기다보면 나도 모르게 쏙쏙 배는 안전습관!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어린이들이 안전의식 생활화를 위해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인형극으로 다가간다.

구는 오는 4월 4일(월)부터 6일(수)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270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인형극 ‘찾아라 안전한 생활습관’을 공연한다.

▲2015년 어린이 생활안전인형극 공연의 한 장면. (사진제공=강북구청)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소개하고 안전사고 예방요령과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을 알리기 위해서다.

인형극은 주인공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보여주고 주인공이 친구들과 함께 안전한 생활수칙을 하나씩 찾아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놀이, 교통, 화재, 유괴, 가스 등 어린이들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위험성과 스스로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또 공연 중에는 관람 위주가 아닌 어린이들이 직접 극에 참여해 생활안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안전사고 대처방법 등을 묻고 답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2015년 어린이 생활안전인형극 공연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진지하게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청) 

구는 이번 공연이 어린이들의 생활안전의식 및 대처능력 강화는 물론 자신 뿐 아니라 가족, 친구들의 안전까지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형극은 4월 4일부터 6일까지 총 6회(1일 2회, 10:00/11:20)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공연 예정이며 공연시간은 사전 레크리에이션 포함 회당 약 50분이다. 구는 원활한 공연관람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회당 관람인원은 460명이다.

문의:보건위생과(901-7642)
사진-2015년 어린이 생활안전인형극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