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을 당신에게 '찾아가는 DIMF'
뮤지컬을 당신에게 '찾아가는 DIMF'
  • 강지원 기자
  • 승인 2016.04.1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뮤지컬 대중화 프로젝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과 DIMF를 알리기 위한 뮤지컬 대중화 프로젝트 ‘찾아가는 DIMF’에 참여할 단체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 지난해 찾아가는 DIMF 행사 모습 (사진제공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작년부터 새롭게 준비한 ‘찾아가는 DIMF’는 평소 뮤지컬을 접하기 힘든 대중들에게 직접 찾아가 뮤지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유명 뮤지컬 넘버로 구성된 갈라 콘서트 등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단체들에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찾아가는 DIMF’는 대구는 물론 안동, 구미 등 경북지역까지 지역을 확대해 DIMF는 물론 뮤지컬 대중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로 열 번째 축제를 앞둔 DIMF는 신청접수단체를 중심으로 오는 5월부터 ‘찾아가는 'DIMF’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축제 사전 붐업(Boom-up) 조성과 함께 잠재된 관객층을 개발하고 나아가 공연문화 도시이자 뮤지컬 도시 ‘대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 지난해 찾아가는 DIMF 행사 모습 (사진제공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찾아가는 DIMF’는 연수나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문화행사를 필요로 하는 학교나 복지시설, 군부대, 많은 시민이 몰리는 야외 행사 등 50인 이상의 단체는 어디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찾아가는 DIMF는 적극적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가 뮤지컬과 DIMF를 알리기 위해 출발한 프로그램”이라 밝히며 “아직은 뮤지컬이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시민들에게 뮤지컬이 가진 매력을 선보여 보다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DIMF를 만들 것”이라 전하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올여름 열 번째 축제를 맞이할 DIMF는 본격적인 세부 사업에 대한 공고와 함께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예선돌입 등 성공적인 축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문의 053-622-1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