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려면 소금 많이 먹어라?!" 백석 박경진 선생 ‘지혜로 해결하는 암과 당뇨’ 강연회
"건강하게 살려면 소금 많이 먹어라?!" 백석 박경진 선생 ‘지혜로 해결하는 암과 당뇨’ 강연회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6.04.2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혜화역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 소금을 통한 건강법 알려줘
 

40여권의 책과 강의를 통해 건강, 사랑, 지혜를 주제로 주인정신과 창조정신 그리고 초월정신의 소중함을 가르치고 ​<첫 깨달음>을 비롯해 건강, 소금 禪,유전정보,풍수지리, 易(역)주등의 주제에 대한 독창적인 사상으로 지금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백석 박경진 선생의 새로운 건강법 ‘지혜로 해결하는 암과 당뇨’ 강연회가 열린다.

오는 24일(오후 2시~4시) 혜화역 서울여대 대학로 캠퍼스 아름관(501호)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회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소금에 대한 기존의 상식을 깨뜨리고 제대로된 소금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백석 선생은 서양의학에서는 무조건 짜게 먹지 말라고 하여 소금섭취량을 제한하고 있지만 깨끗한  순수소금과 소금에 붙은 소금 이외의 물질에 대한 구분이 없기에 그럴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정작 우리 몸은 깨끗한 소금을 절실히 필요로 한다. 왜냐하면 깨끗한 소금을 먹을 때 께끗한 피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깨끗한 공기, 물, 소금은 우리 몸의 구석구석을 정화하는 자연치유력이다.

그 중에 가장 큰 자연치유력은 우리 몸에 0.9%로 늘 필요한  "깨끗한 소금"이다. 풀잎에 맺힌 이슬물과 황해를 흐르는 오염된 흙탕물은 완전히 다른 물인것처럼 1000도에서 녹인 순수한 빛소금과 오염된 바다의 소금은 완전히 다른 것이다.

사람마다 다소 차이는 있으나 피속에는 약 0/9%의 소금이 있기에 생명이 유지되며 우리가 먹는 식품을 완전히 소화하여 몸에 필요한 원소를 만들 조건을 갖는 것이며 핏속에 있는 각종 오염물질을 닦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백석 박경진 선생의 저서  『양수테라피』 에 따르면 지구상에 수많은 생명이 있는데, 그 생명의 질은 체내에 소금기가 많고 적음에 따라 결정된다.

이를 뒷받침 하는 백석 박경진 선생의 저서  『양수테라피』 에 따르면 지구상에 수많은 생명이 있는데, 그 생명의 질은 체내에 소금기가 많고 적음에 따라 결정된다. 소금기가 제일 많은 생명은 사람이고 제일 적은 것은 나무이다.

그래서 그림처럼 나무는 머리를 땅에 밖고 있으며 사람은 머리가 하늘을 향해있고 그 다음으로 곰, 호랑이, 개, 돼지, 뱀, 물고기, 지렁이, 나무의 순서대로 머리가 위에서 아래로 향해있는 것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으로는 짠음식, 즉 염분이 체내에 많이 축적돼 있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백석선생은 역설적으로 인간 중에도 소금기가 많은 사람이 장수하고 지혜롭고, 소금기가 적은 사람이 병약하고 고정관념이 강하다고 주장한다. 이는 제대로된 소금을 섭취했을 때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한다.

백석 박경진 선생은 건강과 동양철학 관련도서 40여권을 집필했으며 가장 큰 자연치유력인 소금을 평생 연구하고 1986년 세계최초로 용융소금을 개발한 빛소금의 창시자다.

이번 백석 박경진 선생의 강의를 통해 우리 식탁에 늘 쓰이는 소금의 중요성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우리 고유의 소금문화를 세계로 보급할 솔티즌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한다.

■참가비: 1만원(참가자 전원 선물 증정)
■예약 전화:010 3125 3537(문자접수 가능)

▲백석 박경진 선생의 저서  『양수테라피』

백석 박경진 선생 프로필

1942년 출생. 1984년 소금연구 시작, 동양학 강의 시작. 1987년 도서 <신금요법> , <참선입문> (1988년). 성균관대 제1회 동양학 대학특강 시작 도서 <나는 깨달았노라 나를>, <한국선>(1989), 연세대 동양사상 대학특강, 도서 <한방학원론>(1993), <당뇨병을 완치하는 생소금요법>(1993), <간세포가 살아나는 생소금요법>, <장기 단전호흡> (1995), 도서 구명의학1 <생소금요법>, 구명의학3 <양수요법>, 구명의학4 <백석 암 완치요법> (1995), 계룡산 육각형 빛소금수련장 건립(1996), 도서 구명의학2 <정기요법>, 구명의학5 <선치후불의학> (1998) 도서 <빛소금요법> 영문판(1999) 도서 세마리 토끼잡기 발간, 도서 <제3의 뇌>(2000), <제3의뇌 유전정보를 활용한 맥수련지도> 도서 <맥 19> 이론, 실기 교재 발간2001. 갈현동 빛소금 체험관 오픈 계룡산 빛소금 체험관 오픈2002. 도서 <아토피나> 발간2003. 강화도 빛소금 체험관 오픈 세계문화 오픈 건강문화박람회 참가2005. NGP(신 유전정보 창조)수련 시작 NGP특강 헬스 스카이 방송(총20회) 도서 <NGP 야생으로 가는 길> 발간2006. 도서 <양수부항>, <양수단식> 발간2010. 도서 <양수테라피> 발간2014. 계룡산빛소금체험관 - 백석선생님 문답강의 시작2016. 한국인의 독창적인 소금문화와 철학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주) 솔티즌 창립.

이외에도 다수의 책과 강의를 통해 건강, 사랑, 지혜를 주제로 주인정신과 창조정신 그리고 초월정신의 소중함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첫 깨달음>을 비롯하여 건강, 소금 禪,유전정보,풍수지리, 易주등의 주제에 대한 독창적인 사상으로 지금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