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조물 애니메이션, 내가 한번 만들어 볼까?
조물조물 애니메이션, 내가 한번 만들어 볼까?
  • 최은실 인턴기자
  • 승인 2009.08.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SBA,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체험·클레이 아트 강좌 개설

서울시의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학생 및 일반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배우고 본인만의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체험 프로그램을 연중(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오전 10시에는 '클레이아트' 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체험 희망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체험 프로그램은 1인당 2천원 내외의 가격으로 50분 동안 클레이(점토) 또는 페이퍼(종이)를 선택하여 캐릭터를 만들고, 본인이 만든 캐릭터로 세트에서 촬영하여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애니메이션 동영상 제작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성인만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수요일 10시에는 좀 더 정교한 클레이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들어보는 2시간 과정의 '클레이 아트'강좌를 연다.

7월에 처음 시작하여 매달 두 번씩 강의하는 '클레이 아트'의 8월 강좌는 둘째 주인 지난 12일(수)에는 <아기돼지 삼형제>를 제작했고, 오는 넷째 주 8월 26일(수)에 <잠꾸러기 토끼>를 제작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1인당 2천원으로 캐릭터체험전시실의 카페인 http://cafe.naver.com/anichar의 '클레이아트 강좌신청' 코너에서 강좌 전날까지 접수받는다.

이외에도 캐릭터 원형제작 체험으로 컴퓨터상에서 체험자가 다양한 모양과 캐릭터로 기념 액자를 만들면 3D 기기로 완성품을 출력하여 집으로 배송해주는 3D  촉각 모델링 체험 프로그램도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다.

캐릭터체험전시실은 위의 체험공간 외에도 뽀로로, 장금이 등 국산 캐릭터를 활용한 조트로프, 키네토스코프, 크로마키 모션탭쳐 게임 등 애니메이션의 기본 원리를 놀이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전시공간도 별도로 마련하고 무료로 운영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에는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전용극장인 서울애니시네마,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전시회가 열리는 전시실, 만화와 애니메이션 작품을 자유롭게 열람 또는 시청할 수 있는 도서정보실과 영상정보실 등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 안내◆
장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캐릭터체험전시실
○ 운영시간 : 화~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매주 월요일 휴관)
○ 체험 프로그램 1 -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 내용 : 클레이(점토) 또는 페이퍼(종이) 중 택일, 캐릭터 제작 및 촬영
- 운영 : 오전 9시~ 오후 6시 중 매 정시 시작 (10명 내외)
○ 체험 프로그램 2 - 클레이아트
- 내용 : 성인 대상으로 클레이 작품을 제작하는 2시간 내외 강의 진행
- 일시 : 매월 둘째 및 넷째 수요일 10시 (10명 내외)
․ 8월 12일(수) 10시 : <아기돼지 삼형제>
․ 8월 26일(수) 10시 : <잠꾸러기 토끼>
- 신청 : http://cafe.naver.com/anichar의 '클레이아트 강좌신청' 코너.

 

서울문화투데이 최은실 인턴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