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명 ‘딤프지기’의 힘찬 출발!제10회DIMF 딤프지기 발대식 성황리 개최
220명 ‘딤프지기’의 힘찬 출발!제10회DIMF 딤프지기 발대식 성황리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6.06.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DIMF, 24일 ~ 7월 11일까지 대구시 전역에서 열려

축하공연 등 볼거리 가득했던 열 번째 ‘딤프지기’ 발대식 현장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뮤지컬 단일장르 공연예술축제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이사장 장익현)>이 지난 4일(토) 대구경북디자인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발대식을 갖고 제10회 DIMF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

▲제10회DIMF 딤프지기 발대식 단체사진.(사진제공=DIMF조직위원회)

축제의 도시 ‘대구’의 자원봉사단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DIMF의 자원봉사자 ‘딤프지기’는 DIMF의 시작부터 함께해온 마스코트로서 올해 620여명의 지원자 중 최종 220명이 선발되어 공연장지원, 통역, 홍보단, 딤프린지, 사무국, 의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10회 DIMF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발대식은 지난 달 28일 막을 내린 ‘제2회 DIMF뮤지컬스타’의 수상자 및 본선진출자가 펼치는 축하공연과 함께 위촉장 수여, 딤프지기 선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220명의 ‘딤프지기’들은 저마다의 굳은 의지로 행사장을 열기로 가득 채웠다.

▲제10회DIMF 발대식에 참석한 딤프지기들.(사진제공=DIMF조직위원회)

이날 열린 발대식에서 DIMF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9회 동안 활동했던 ‘딤프지기’ 를 대상으로 총 5명의 ‘명예딤프지기’ 선정,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난 DIMF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권영진 대구시장 특별 방문, ‘명예 딤프지기’ 위촉, 기대와 격려 메시지 보내

특히 10주년을 맞은 DIMF를 축하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열 번째 딤프지기’의 첫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권영진 대구시장이 직접 참석해 ‘딤프지기’와 소통의 시간을 가져 발대식에 함께한 220명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사 했다.

이 자리에서 권영진 시장은 “DIMF의 10주년은 대구 시민의 자랑”이라는 축사와 함께 “이 자리에 함께한 딤프지기의 열정을 보니 반드시 올해 DIMF가 성공 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20년,30년 후에도 10주년에 딤프지기로 활동한 시간들이 자랑스러워질 만큼 DIMF는 더욱 성장할 것이며 나아가 시민들의 자랑이 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대구시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제10회DIMF 딤프지기 발대식에서 장익현 이사장이 딤프지기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DIMF조직위원회)

DIMF 장익현 이사장은 “남녀노소 관계없이 DIMF를 위해 이렇게 열정으로 함께해준 220명의 딤프지기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는 소감과 함께 “딤프지기와 함께 DIMF 10주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 이라며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DIMF는 220명의 ‘딤프지기’와 함께 오는 24일 ~ 7월 11일까지 기념비적인 10주년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DIMF의 다채로운 뮤지컬 작품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의:053-622-1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