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총 기네스도 쏘고, 국내 최대 불꽃축제도 즐겨라”
“물총 기네스도 쏘고, 국내 최대 불꽃축제도 즐겨라”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6.07.08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대 <자라섬불꽃축제> 나흘간 20만명 참여 예상, 8월15일 리우올림픽 기간中 자라섬에 1만명 모여 도전

◆새로움에 도전하다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도전”

오는 8월12일(금)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 기간 중 광복 71주년을 맞아 1만여명의 시민들이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 모여 리우올림픽의 열기와 함께 세계기네스에 도전할 예정이다.

▲ 세계기네스에 도전할 예정인 물총축제.

자라섬 불꽃축제팀은 가평군과 10년 MOU를 맺고 2014년부터 3년간 주관해 아름다운 자연과 여유로운 휴식을 느낄 수 있는 공간 자라섬에서 불꽃축제와 넌버벌 퍼포먼스, 캠핑이라는 키워드를 담아낸 융복합 페스티벌로 친구, 연인, 가족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Family festival이다.

매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라섬 불꽃축제에서 여름축제답게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도전’이 준비되어있다.  ‘물총기네스’ 기록에 참여하는 참가자들 중 현장추첨(추첨방식은 미정)을 통해 200만원 상당의 동남아 여행권 1인,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기네스 도전기념 팔찌가 증정될 계획이다.

◆장치연화 불꽃쇼와 댄스뮤지컬 “키스 더 춘향”의 만남

자라섬 불꽃축제는 다른 불꽃축제와 다르게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장치연화 불꽃쇼와 결합한 창작 댄스 뮤지컬 “키스 더 춘향”이 메인 공연으로 함께 진행되는 공연과 불꽃이 섬세하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불꽃축제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댄스와 우리가 고전작품이라고 생각하던 춘향전의 이야기를 재해석하여 과거와 현재를 교차하는 현대판 미생이야기로 탄탄한 스토리의 댄스 뮤지컬이 불꽃과 함께 장관을 이룰 예정이다.

양선희 교수가(세종대 무용과) 이끄는 춤다솜무용단의 이번 무대는 4일간 매일 저녁 7시 40분부터 9시까지 80분간 진행 진행된다.

◆서도에는 아름다운 풍경의 Camping Zone에서 휴식을

북한강변에 자리한 자라섬 캠핑장은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드넓은 초원이 감싸 싱싱함과 상큼함이 가득하다. 여기에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캠핑메뉴가 다양해 폭 넓은 사랑받고 있다. 중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으로 올해도 역시 서도에서 Camping Zone이 마련될 예정이다.

서도에서 운영되는 Camping Zone은 자라섬의 아름다운 풍경을 느끼며 편안한 휴가를 누리기에 충분한 국내 최고시설을 갖춘 캠핑장이다. 28만3000㎡규모인 이 캠핑장은 최대 1,60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자라섬에서의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캠핑 프로그램의 특징은 캠핑이 어려운 초보자부터 능숙한 프로 캠퍼까지 모두에게 열려있는 Camping Zone으로 진행하기 위해 오토캠핑, 이지캠핑, 카라반캠핑까지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계획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이다.

▲카라뱐 등이 구비된 캠핑촌

접근성도 강점이다. 자라섬은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곳이며 ITX청춘열차, 경춘선을 통해서 편하게 오고갈 수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매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의 명소이다.

편한 걸음으로 자라섬 불꽃축제에 들려서 축제도 즐기고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름을 즐기는 다양한 FUN & JOY 체험 프로그램, Chicken & Beer Zone 운영

두 가지 메인 프로그램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도전”과 퍼포밍 불꽃쇼 “키스 더 춘향”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시간대 별로 인디밴드 공연(더 퓨어나이트, 브루제이 크루, 브릭스), DJ 공연(DJ SG), 힙합 아트 퍼포먼스(MC RP), 비보이 크루즈 공연(ONE WAY CREW, M.B CREW), 마임공연,이 이루어지며, 여름더위를 잊게 해 줄 워터터널, 워터슬라이드, 미니워터풀 등 어른부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으로 방문객의 호응을 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신나는 무대와 체험을 통해 즐기는 방법 외에도 Chicken & Beer Zone 운영 등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캠핑, 불꽃놀이, 공연 등 보다 자세한 축제정보는 YAP과 함께하는 2016 자라섬 불꽃축제 홈페이지(www.jarasum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장티켓’은 인터파크(www.interpark.com/1544-1555)와 하나티켓(ticket.hanatour.com/1577-1233)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캠핑 패키지’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1544-1555)에서 예매할 수 있다.

행사문의와 참가신청:02-588-6023(이움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