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어린이 영화캠프' 개최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어린이 영화캠프' 개최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6.07.1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를 꿈꾸는 3~6학년 어린이 참여 가능, 직접 영화제작 과정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올해로 18회를 맞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영화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영화캠프'를 개최한다.

어린이 영화캠프는 영화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영화 관람과 토론의 기회를 갖고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직접 영화제작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영화를 소개하는 '경쟁 9+' 섹션이 있어 이번 캠프를 통해 영화를 배운 어린이들이 후에 직접 만든 영화를 영화제에 소개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 서울국제영화제 어린이 영화캠프 (사진제공=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영화캠프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18일까지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siyff.com)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캠프는 영화제 기간인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을 주제로 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성장 영화제이자 전 세계의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직접 영화를 만들어 경쟁할 수 있는 축제로 특히 '어린이 영화캠프', '서울국제청소년영화캠프' 등 행사는 영화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직접 영화를 경험하면서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청소년들의 성장 발판 역할을 하며 주목을 받아왔다.

'Getting Better'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영화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 호텔과 서초구 일대에서 열린다.  

문의 :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iyff/), 사무국(02-775-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