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6.07.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애니메이션·캐릭터·만화 대상 부문 시상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자와 우수 콘텐츠를 대상으로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의 추천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로 8회째인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콘텐츠 해외진출과 방송영상산업발전에 기여한 사람(단체)에게 수여하는 표창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부문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 등 총 5개 부문에 대한 포상으로 이루어진다.

정부표창은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 등 총 17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해외 진출 등을 통해 콘텐츠산업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사람(단체)과 방송콘텐츠 제작․유통․수출 등을 통해 방송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한 사람(단체)에게 수여된다.

아울러, 정부시상은 애니메이션․캐릭터․만화 부문에서 작품성과 독창성, 선호도, 상업성 등을 평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작품을 대상으로 대통령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총 1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리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의 밑거름 역할을 해 온 것으로 평가되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2015년도에 ㈜ 덱스터의 김용화 대표와 제이제이에스(JJS)미디어의 이재석 대표, <미생>의 김원석 프로듀서, <슈퍼차이나>의 황응구 연출자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 캐릭터 <로보카폴리>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8월 25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후보자(작) 추천 받아

후보자 추천 접수는 오는 8월 25일(목) 오후 3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에서 받는다. 추천은 콘텐츠 유관기관과 단체, 일반 국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접수는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우편 접수는 8월 24일(수) 소인이 찍힌 것까지 유효]를 하면 된다.

수상자는 민간위원을 포함해 구성되는 전문가 심사위원회와 문체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 행정자치부의 자격기준 최종 확인 등을 거쳐 11월에 최종 결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6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각 분야 후보자(작)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http://www.mcst.go.kr)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http://www.kocca.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영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