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국토 탐험 해볼까?
올 겨울, 국토 탐험 해볼까?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8.12.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동안 우리나라 구석구석 종단하며 긍정적인 효과 주는 다양한 활동 기회

국토종단 시작 21주년을 기념한  ‘2009 국토 걸어서 종단 탐험’이 시작된다.

대한민국 국토대장정협회가 “도전하는 청소년, 꿈이 있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이달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우리나라 국토 최남단 마라도에서 국민관광지 임진각까지 565km를 구석구석 탐험한다.

▲ '호랑이' 형상의 우리나라 지도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과 리더십을 키우고 국토를 걸으면서 다양한 체험으로 자신감과 주인의식을 향상 시키며, 심신수련을 통해 개척정신과 가치관 확립에 크게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20일 동안 걷기활동, 극기 훈련, 생존, 비박(침낭 없이 입은 채로 자는 것)적응 훈련 등 각종 심신수련 활동으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배우며, 지리, 해안, 문화, 유적, 별자리, 동식물 등 자연과학을 탐구할 수 있다.

또한 리더쉽 강좌, 자연보호활동, 토론, 평화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초등 4년 이상부터 중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지만, 혹 형제, 자매가 함께 가고자할 경우에는 고등학생도 일부 지원 할 수 있다.

참가비는 385,000원으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 중에 있으며, 대한민국 국토대장정협회 전화(02-2233-4440)와 홈페이지(www.child.or.kr)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국토대장정을 통해 전국의 어린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국토를 종주하며 자랑스러운 긍지를 가지고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호연지기를 키울 수 있는, 인생에서 다시 없을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소영 기자 syl@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