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셔널 지오그래픽 함께한 '서울 여행 사진전' 열려
서울시-내셔널 지오그래픽 함께한 '서울 여행 사진전' 열려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6.11.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9일까지 시민청 시민플라자, 외국인이 찍은 서울의 '전통과 현대의 조화' 담은 사진 50여점 전시

서울시와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함께 한 서울 여행 사진전 'SEOUL THROUGH A LENS'가 오는 12월 9일까지 서울시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번 사진전은 서울시가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함께 서울 곳곳의 숨겨진 매력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온 오프라인 서울 사진 제작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경복궁, 덕수궁, 북촌, DDP, 청계천, 강남 등 서울 도심 속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운 조화가 담긴 5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 광화문광장의 밤 (사진제공=서울시)

전시된 사진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Your Shot 온라인 이벤트'(6~7월)를 통해 선정된 사진 재능꾼 3인과 국내 거주 외국인이 촬영한(9월) 사진들이다. 'Your Shot'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커뮤니티로 매달 주제에 따라 사진을 응모하는 온라인 이벤트다.

서울 사진 제작 프로모션을 통해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사진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며, 서울시는 당선자의 서울 방문 기회 제공 및 사진전 개최와 함께 서울시 관광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 한복을 입은 젊은이들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는 "한복을 입고 고궁 나들이를 하는 젊은이들, 북촌 한옥 처마의 아름다운 선, 익선동의 고즈넉한 골목과 카페, 웅장한 규모로 시선을 압도하는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광화문광장과 청계천의 서울 시민 및 외국인이 휴식하는 모습 등이 이번 사진전의 감상 포인트"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전시회를 통해 공개되는 작품들은 서울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 및 모바일 앱 등에도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