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연인끼리 레드마운틴 한 잔 기울이세요
연말, 연인끼리 레드마운틴 한 잔 기울이세요
  • 정영신 기자
  • 승인 2016.11.2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2월 남도 전통술로 선정

전라남도는 12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술로 함평천지복분자 영농조합법인(대표 윤한수)의 ‘레드마운틴’을 선정했다.

복분자는 예로부터 피로를 풀어 몸을 가볍게 하고, 간을 보호해 눈을 밝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열 기능과 기침, 감기, 폐렴 치료제로 활용돼 왔다.

‘레드마운틴’은 무농약 친환경인증을 받은 복분자를 2년간 숙성해 만든 고급 과실주다. 향이 깊고 부드러워 여성들이 좋아해 연인끼리 마시기 좋은 러브와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자 판매 가격은 375㎖ 1병 기준 6천500원으로 인터넷(www.redmountain.co.kr) 또는 전화(061-322-0202)로 구입할 수 있다.

함평천지복분자 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04년 함평 신광면에 설립된 업체로 지역에서 생산한 복분자를 전량 수매해 농업인의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춘봉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연말에는 부드러운 레드마운틴을 마시면서 사랑과 정을 나누고 건강도 함께 챙기길 바란다”며 “소비자들이 손쉽게 남도 우수 전통술을 접하도록 판매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민족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전통술의 홍보 및 판매 확대를 위해 2009년 4월부터 매월 ‘이달의 남도 전통술’을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