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문화재단, 어린이예술교육 프로그램 박노수미술관에서 운영
종로문화재단, 어린이예술교육 프로그램 박노수미술관에서 운영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6.12.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춤추는 그림모빌', '팽그르르 풍경모빌' 프로그램 진행, 내년 1월부터

종로구 종로문화재단이 겨울방학을 맞아 종로구립 박노수미술관에서 <취적 피리소리展> 전시와 연계해 어린이예술교육 프로그램 '춤추는 그림모빌', '팽그르르 풍경모빌'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박노수 화백의 70년대 장년기 작품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바탕으로 예술창작 체험활동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 박노수미술관의 방학 프로그램 (사진제공=종로구)

교육은 2017년 1월 5일부터 2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매회 1회씩 미술관 지하 1층 교육실에서 열리며 연령에 따라 기본과정(6 ~ 7세)과 심화과정(8 ~ 13세)으로 나누어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본과정은 '춤추는 그림모빌'은 한지와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 어린이에게 친근한 장식품인 모빌을 제작하며 예술을 가깝게 즐기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심화과정인 '팽그르르 풍경모빌'은 한국화 작업에 사용되는 재료인 분채(가루안료)를 체험하고 작품의 제작 과정과 한국화 재료의 특성을 파악하게 된다.

교육신청은 14일부터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에서 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종로구립박노수미술관(02-2148-4171)으로 하면 된다. 

박노수미술관은 매해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박노수 화백의 작품 감상과 이해, 학습과 체험이 어우러진 알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