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활 만들기 및 활쏘기 체험 '금빛 학의 날개짓' 운영
종로구, 활 만들기 및 활쏘기 체험 '금빛 학의 날개짓' 운영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2.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세 이상 남녀노소 참여 가능, 종로구민 할인 혜택 받을 수 있어

서울 종로구가 활 만들기 및 활쏘기 체험프로그램 '금빛 학의 날개짓'을 상시 운영한다.

종로구는 3일 "활 체험 프로그램을 전통문화공간 황학정 국궁전시관(종로구 사직동)에서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 활쏘기 체험 (사진제공=종로구)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일반 시민에게 우리의 전통 무예를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면서 한국 전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먼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국궁전시관 내 체험교실에서 '활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궁시장 기능 이수자가 전남 담양에서 공수하여 사전 가공한 대나무로 활 제작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체험 후 만든 활은 꿩 깃 화살과 함께 제공된다. 

만 7세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2만원. 종로구민은 체험 당일 신분증 등 주소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가져오면 1만 7천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수강인원은 요일별 20명씩 선착순 마감되며,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에 접속해서 ▶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 '활 쏘기 체험프로그램'은 매주 화~금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황학정 국궁전시관 외부 체험 사대에서 진행된다.

만 7세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4천 원(1회 10발). 종로구민은 체험 당일 신분증 등 주소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가져오면 2천 8백 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수강 가능 인원은 40명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황학정 국궁전시관(02-722-1600)또는 종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6203-1159)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