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시인 이상의 작품을 담은 뮤지컬 '스모크'
천재 시인 이상의 작품을 담은 뮤지컬 '스모크'
  • 박우진 인턴기자
  • 승인 2017.02.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부터 5월 28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

천재 시인 이상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뮤지컬 '스모크'가 3월 18일부터 5월 28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선보인다.

이상의 시 '오감도(烏瞰圖) 제 15호'에서 모티브를 얻어 프로듀서 김수로가 제작한 뮤지컬 '스모크'는 순수하고 바다를 꿈꾸는 '해(海)', 모든 걸 포기하고 세상을 떠나려는 초(超)', 이들에게 납치된 여인 홍(紅)' 세 사람이 폐업한 카페에서 머무르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작품의 핵심 소재인 시 '오감도' 외에도 '건축무한육면각체', '거울', '가구의 추위', '회한의 장', 소설 '날개', '종생기', 수필 '권태' 등 개성 있는 발상과 표현으로 한국 현대문학에서 독보적 위치에 있는 이상의 대표작들도 극 중 대사와 노래 가사에 담아냈다.

▲ 뮤지컬 '스모크' 출연진 (좌측 위부터 김재범, 김경수, 박은석, 정원영, 고은성, 윤소호, 정연, 김여진,유주혜) (사진제공 =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이 작품은 시대를 앞서간 천재였으나 식민지 조국에서 살아야 했던 예술가 이상의 삶, 예술, 고뇌를 세 인물의 이야기로 전한다.

또한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 감각적인 음악, 극의 비밀스러운 분위기, 캐릭터들의 강렬한 감정이 관객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에는 지난해 12월 열린 트라이아웃 공연에 참여했던 배우들과 새로운 배우들이 합류하는데 그림을 그리는 소년 '해' 역에는 정원영, 고은성, 윤소호, 시를 쓰는 남자 '초' 역에는 김재범, 김경수, 박은석, 아픔을 가진 여인 '홍' 역에는 정연, 김여진, 유주혜 등이 출연한다.

티켓 예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1544-1555), 클립서비스(1577-3363)에서 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오감도석 6만원, 날개석 3만원이다.

문의: 창작컴퍼니다(070-4659-52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