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상 '국립극장 창극아카데미' 입문반 수강생 모집
청소년 대상 '국립극장 창극아카데미' 입문반 수강생 모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2.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부가' 주제로 안숙선 명창 등 교육 맡아, 15일까지 신청 가능

국립극장이 청소년 대상 창극 교육 프로그램인‘국립극장 창극아카데미’입문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극장 창극아카데미는 국립극장과 안숙선 명창이 지난 2013년 개설한 국내 유일의 청소년 대상 창극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안숙선 명창을 비롯한 각 분야 최고의 강사진에게 판소리, 연극, 한국무용 등 다양한 전통예술을 놀이처럼 즐겁게 배우며 우리의 말과 소리, 몸짓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 국립극장 창극아카데미 수업 모습 (사진제공=국립극장)

이번에 모집하는 반은 입문반으로 판소리와 창극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3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총 13회 운영되는 입문반은 '흥보가 좋아라고~ 창극이 좋아라고!'라는 제목으로 판소리‘흥부가’를 주제로 하며 판소리의 구성 요소(소리, 아니리, 발림) 등을 중심으로 기초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안숙선 명창이 총 2회의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직접 창극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흥부가’에 대한 설명과 함께 판소리를 지도하며, 1기부터 매해 강사로 참여하고 있는 이연주 국립창극단 단원과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소리꾼 이세진이 판소리 교육을 맡는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연출가 최여림이 전체 아카데미 구성과 수료 공연 연출을 맡고, 아동·청소년 대상 연극놀이 전문 강사인 배혜진이 새롭게 참여하며 음악은 김홍식, 무용은 정진경이 맡는 등 각 분야별 전문 강사진의 통합예술교육으로 다양한 전통예술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는 학부모 대상 오픈클래스를 신설해 학부모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마지막 수업인 13차시에는 판소리 ‘흥부가’를 각색한 수료공연을 국립극장 별오름극장 무대에 올려 수강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극장 창극아카데미는 판소리뿐만 아니라 연극·한국무용 등 다양한 전통예술 분야를 두루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개설 이래 지난해까지 총 125명의 수강생을 배출해 냈다. 

입문반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25명을 모집하며 오는 3월 15일까지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30만원이며 정원 내 10%(2~3명)에 한해 저소득층 또는 한부모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02-2280-5812(국립극장 예술교육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