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해방촌에서 숨은 책방 찾기 展' '동네서점 매력 알린다'
서울도서관 '해방촌에서 숨은 책방 찾기 展' '동네서점 매력 알린다'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7.03.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4월 2일까지 기획전시실, 해방촌 작은 책방 다양한 이야기 담아
 

서울도서관은 8일부터 4주 동안 해방촌의 작은 책방 이야기와 독립출판물을 만날 수 있는 <해방촌에서 숨은 책방 찾기 展>을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해방촌에 모여 있는 작은 책방 중 3곳을 집중 조명해 사라져가는 작은 책방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시민들에게‘동네서점’의 매력을 알리고 다양한 출판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방촌의 작은 책방을 소개하는 '책방길 산책로', '각 서점의 스테디셀러', '워크숍에서 만든 독립출판물', '독서모임과 강연 등 활동 이력' 등의 내용을 담은 전시물과 출판물로 전시가 구성된다.

해방촌 작은 책방들의 이야기를 책과 함께 풀어내는 이번 전시는 작은 책방이나 동네서점에 익숙하지 않는 시민들에게 관심을 증진시키고 작은 책방, 독립출판물이라는 다양한 출판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는 오는 4월 2일까지(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 매주 토요일 서울광장 집회에 따른 임시휴실)이며,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