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세계에 알리는 국경없는 청년들·찾아가는 예술교육 모집
수원 세계에 알리는 국경없는 청년들·찾아가는 예술교육 모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3.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거주 외국인 대학생 ·문화소외지역 기관 대상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국)은 수원의 문화예술과 관광을 세계에 홍보할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4기’를 오는 24일까지, 20일까지는‘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문화시설을 모집한다. 

수원문화홍보단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답사와 더불어 수원연극축제, 수원화성문화제 등 수원의 대표 축제에 참여한다. 또한 전통 식생활과 예절체험 등 홍보단 활동 중 몸소 체험한 후기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생생히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4기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모집대상은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하는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홍보단원에게는 수원화성 프리패스(Free Pass)를 제공하고, 재단이 주최하는 수원 투어와 축제, 공연 등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월별 우수 홍보단원을 선발하여 포상의 자격도 부여한다.

올해는 한국 학생들로 구성된 KT&G 상상 Univ. 경기의 ‘UNIV BUDDY’와 함께 공동 홍보단 활동을 추진해 K-pop 댄스 배우기,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한류 문화체험과 수원 투어 등 1:1 밀착 멘토링 등 다양한 교류활동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3기에서는 중국, 인도네시아, 우즈벡, 엘살바도르, 에티오피아 등 9개국 20명의 대학생이 5번의 투어에 참여해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은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문화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지원하는 신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문화예술교육이 필요한 구도심 지역, 관내 공공기관, 사회복시설 등이며, 요청사항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매칭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은 시민들이 활동하는 지역 및 시설에서 운영됨으로써 향유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저변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며 ‘많은 문화시설이 공모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두 프로그램 모두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홍보팀 031-290-3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