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캐릭터 '시쥬끼' 한국 나들이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캐릭터 '시쥬끼' 한국 나들이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7.04.1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작가 파자 메영 초청, 인도네시아 젊은 관광객 겨냥한 '시주끼의 나들이' 출간

인도네시아의 최고 인기 웹툰 캐릭터 '시쥬끼'가 한국을 여행하는 만화책이 출간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6일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웹툰 작가 파자 메영을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파자 메영의 캐릭터 시쥬끼가 한국을 여행하는 내용의 만화책을 출판하기로 했다.

▲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웹툰 캐릭터 '시쥬끼' (사진제공=관광공사)

이번 초청은 인도네시아 해외여행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20~30대 젊은 층 공략을 위한 것이다.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약 30만명의 관광객이 방한했으며 올해 3월까지 전년 대비 약 20%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파자 메영은 지난 2015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네이버로부터 인기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인도네시아 현지 영화사가 그를 주인공으로 시쥬끼 캐릭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영화로 만들 계획을 할 정도로 인도네시아에서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인기 웹툰 작가다.

그는 오는 25일까지 드라마 <도깨비> 및 <겨울연가> 촬영지(인천 한미서점, 제물포 구락부, 주문진 해변, 남이섬 등), 케이팝 체험 관광지(코엑스 SM타운, 강남 한류스타거리 등) 및 서울 주요 관광지(반포대교 무지개분수, 홍대/대학로/이대 등 대학가, N서울타워, 명동, 고궁, 전통시장 등), 평창올림픽 개최지역 및 경주 주요 관광지 등을 둘러보게 된다. 

또한 고속철도(KTX), 전철, 버스 등 대중교통도 만화에 담기 위해 체험할 예정이다.
 
오현재 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장은 “지난 2월 미팅 후 관계자 협의를 거쳐 이번 방한 일정을 수립하는데 2개월이 걸릴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색다른 관광 마케팅이 인도네시아 방한 관광객 확대로 이어져 방한시장 다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자 메영이 만들게 될 <시쥬끼의 나들이>는 올 상반기 인도네시아 최대 출판사를 통해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