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2일 '2017 자전거의 날 행사' 개최
강북구, 22일 '2017 자전거의 날 행사'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4.1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이천 번창교에서, 안전 정비교육 및 자전거 타기 생활화 캠페인 등 진행

강북구는 오는 22일 자전거의 날을 맞아 '2017 자전거의 날 행사'를 우이천 번창교(번동 삼성아파트 인근)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으로 자전거 안전 정비교육, 자전거 타기 생활화 및 안전하게 타기 캠페인,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 홍보 등으로 진행된다.

▲ 강북구의‘찾아가는 자전거 수리 서비스’(사진제공=강북구)

행사에서는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의 전문 강사 2인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자전거 이용 기본습관, 주행습관, 안전한 복장에 대해 홍보하고, 각종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자전거 안전 정비 교육을 실시한다.

또 주민들의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우이천변(4개소) 및 강북중학교(2개소)의 자전거보관대를 점검·정비한다. 우이천은 많은 주민들이 산책과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곳으로서 이번 기회에 불편한 부분이 없는지 미리 살펴볼 예정이다.

김병윤 교통행정과장은 “자전거 타기는 녹색성장사회를 구현하고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실현시켜주는 효과적인 교통수단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에너지를 절감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부터 강북구에도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가 설치, 운영된다. 구는 따릉이 사업을 구민에게 널리 알려 주민들의 사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