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개관페스티벌 '생생주' 개최
용인문화재단,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개관페스티벌 '생생주'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4.19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 양일간, 시민 생활문화동호회 공연과 축하공연 및 청춘콘서트 등 열려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개관페스티벌 ‘생생주 : 생활문화를 생각하는 주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정역 생활문화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2016 생활문화센터 성과공유회’에서 우수 공간분야로 선정된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개관페스티벌‘생생주’는 다양한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놀자판’,‘흥청망청’,‘청춘놀이터’, 음주가무’ 콘셉트로 준비되어있다. 

첫날인 21일 전야제에서는 개그우먼 조혜련, 뮤지컬 배우 이태원의 축하공연과 관내 대학생의 뮤지컬 갈라 무대로 꾸며지고, 22일 폐막식에서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과 꿈지락 커뮤니티 댄스팀의 춤판 등 흥겨운 축하무대가 준비되어있다. 

또한 생활문화센터의 주인공인 시민 생활문화동호회의 다양한 생활문화 체험부스와 공연무대, 그리고 용인통기타동호회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TV쇼 ‘말하는대로’의 곽정은, 채사장, 하상욱 등 청춘명사들과 함께하는 옥상 청춘토크콘서트와 화사한 봄맞이 리스, 석고 디퓨저 만들기 등 청춘들을 위한 다양한 청년 취미 발굴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보정역 생활문화센터는‘청춘이 꽃피우는 문화소통공간’을 슬로건으로 지난 해 (구)보정임시역사를 리모델링해 용인시민의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열린 생활문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262-5875) 또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