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미술관 '뮤지엄나이트 봄,날개,파티 콘서트' 개최
서울시립미술관 '뮤지엄나이트 봄,날개,파티 콘서트' 개최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7.05.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둘째 및 마지막주 수요일 밤 기획전시와 연계된 콘서트 마련, 10일 서소문본관 1층 로비

서울시립미술관은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1층 로비에서 <뮤지엄나이트 봄.날개.파티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매달 둘째 주 수요일과 '문화가 있는 날'인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는 뮤지엄나이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이다.  

▲ 서울시립미술관 뮤지엄나이트 (사진제공=서울시립미술관)

뮤지엄나이트는 미술관 야간 개장시간 동안 미술과 함께 바쁜 일상을  마무리하고 밤의 독특한 정취 속에서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미술관의 기획전시와 연계해 음악, 영화, 퍼포먼스, 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10일 개최되는 <뮤지엄나이트 봄.날개.파티 콘서트>는 서소문본관 1층에서 전시중인 SeMA GREEN 2017 <날개.파티>展과 연계해 인디밴드‘9와 숫자들’의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9와 숫자들은 지난 3월 29일, 4월 12일, 4월 26일에 진행된 <뮤직+뮤지엄나이트> 프로그램의 뮤직 디렉터로서, 전시 작품과 어울리는 뮤지션의 음악을 다채롭게 연결해 전시를 소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더 나아가 전시를 주제로 본인들의 음악세계를 60분간의 공연으로 펼칠 예정이다.  

한편 공연 전에는 <날개.파티>展의 참여작가 및 큐레이터가 9와 숫자들과 함께 전시와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이미 모집된 사전 신청 외에도 현장에서 스탠딩으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