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27일 '화성사우, 어린이 단오잔치' 개최
수원문화재단, 27일 '화성사우, 어린이 단오잔치'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5.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오 세시 풍습 체험하는 주말 참여 프로그램, '어린이 씨름 한마당' 열려

수원문화재단이 오는 27일 수원전통문화관(한옥기술전시관 주차장)에서 사라져 가는 명절인 단오 풍습을 체험하는 ‘화성사우(華城四友), 어린이 단오 잔치’를 개최한다. 

단오(음력 5월 5일)는 예로부터 일 년 중 양기(陽氣)가 가장 왕성한 시기이며 여름이 시작되는 큰 명절로 여겨졌다. 수릿날·중오날·천중절이라고 불리며 악한 기운을 물리치고 건강을 기원하는 풍습들이 많이 행해졌다. 

이번 행사는 수원전통문화관과 어린이도서관의 부서간 협력사업으로 단오의 세시 풍습을 체험하며 건전한 여가 문화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 참여 프로그램이다. 

창포물 머리감기를 비롯하여 ▲단오부적 판화 찍기 ▲다가올 무더위를 대비해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단오선(부채) 만들기 ▲장수를 기원하는 장명루 만들기 ▲가족과 이웃의 장수를 기원하며 나눠 먹었던 단오음식 수리취떡 만들기 ▲제호탕 시음 등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급별 토너먼트(개인/팀)를 통해 단오장사 씨름왕을 선발하는‘어린이도서관배 단오 씨름 한마당’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참가신청 및 체험료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247-376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