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무료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 광나루 한강공원
서울시, '무료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 광나루 한강공원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6.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및 어린이교실 운영, 자전거 라이딩 및 실습으로 흥미 유발

서울시가 6월부터 11월까지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무료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강 내 자전거 이용수요 증가로 안전한 자전거 이용이 필요한 시점에 나온 것으로 성인, 어린이 자전거교실로 나누어 운영되며 특히 어린이 자전거교실은 교육장 인근 유치원과 연계해 여름철 야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성인 자전거교실 (사진제공=서울시)

어린이 자전거교실은 6월부터 11월까지 평일 총 30회 서울시내 유치원(6~7세)를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 접수받는다.

회당 1개 유치원 방문을 원칙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안전장구 착용의 중요성을 배우고 보조바퀴가 장착된 자전거타기 실습으로 자전거에 대한 흥미를 유도할 예정이다.

성인 자전거교실은 6~10월 월 4회 운영을 원칙으로 총 16회 운영한다. 실력에 따라 초급과 중급반으로 나누어, 초급반은 광나루 자전거교육장에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중급반은 광나루 인근 자전거 길을 직접 라이딩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초급에서 중급으로 실력이 향상될 경우 한강 자전거길을 단체로 라이딩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신청은 선착순이며 접수 및 문의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www.childsafe.or.kr, 02-406-586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