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7월 온쉼표 '무부, 舞,浮 Move'
세종문화회관 7월 온쉼표 '무부, 舞,浮 Move'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7.07.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무용단 대표 명작선 만날 수 있는 기회, 18~19일 세종 M씨어터

세종문화회관이 7월의 온쉼표 <무부, 舞,浮 Move>를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총 2회 세종 M씨어터 무대에 올린다. 

온쉼표 공연은 천원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세종문화회관의 문화 휴식 프로그램으로 올해 연간 21회 계획으로 관객을 만나고 있으며 이번 7월에는 서울시무용단의 대표 명작선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서울시무용단의 꽃춤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서울시무용단은 1974년 창단된 이후 4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전통무용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동시대성을 담아내는 공연무대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 무용단이다.

2016년에는 단군신화를 바탕으로 창작한 대형 춤극 <신시>로 사랑을 받았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코믹 댄스극 <춤추는 허수아비>, 한국 무용과 다른 장르와의 협업으로 무용 공연의 지평을 넓힌 시리즈 <더 토핑>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는 레퍼토리다.

7월의 온쉼표 <무부, 舞,浮 Move>에서는 서울시무용단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춤과 전통춤을 기반으로 한 창작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학의 우아한 몸짓을 표현한 학춤과 분위기에 맞춰 흥겹게 추는 자유로운 ‘허튼춤’등을 비롯해 부채춤, 장고춤 등 화려하고 아름다운 춤이 무대를 장식한다. 

또한 서울시무용단이 2016년에 선보인 창작무용극 <여름빛 붉은 단오> 중 사랑의 감정을 손끝과 발끝의 은은한 곡선미에 담아 추는‘꽃춤’과 관객의 흥을 돋을‘항아리 타악’ 무대도 선보인다.     

참가 접수는 오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온쉼표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10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