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전시 용인포은아트갤러리
용인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전시 용인포은아트갤러리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7.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6개 작품 전시, 초중생 전시 연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8월 1일부터 26일까지‘#include<media.A>(샵 인클루드 미디어. 에이) - 미디어아트 전시(이하 ‘#include<media.A>’)’를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include<media.A>'전은 디지털이 일상화되면서 영상매체, 컴퓨터 등 광범위한 영역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예술작품을 창작하는 미디어아트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스파이로 그래프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

세계 최고 권위의 미디어아트 공모전인 ‘프리 아르스 일렉트로니카(Prix Ars Electronica)’에서 ‘2017 프리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특별상을 수상한 김치앤칩스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사일로랩, 민혜기, 팀보이드, 하석준 등이 참가하는 이번 전시에는 총 16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용인포은아트갤러리 앞 야외데크에서는 야외 전시와 야외콘서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와 연계하여 하석준 작가는 3D 프린터의 원리를 배우고 아름다운 기하 무늬를 그릴 수 있는 스파이로 그래프를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Creative Drawing Battle'을 진행한다. 

'Creative Drawing Battle'는 초중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전시 기간 중 매 주 토요일(8월 12일, 19일, 26일) 오후 2시, 3시 1일 2회씩 총 6회(1회 10명) 운영될 예정이며,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전시와 함께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참가비용은 1인 3천 원이며 참가 학생에게는 강의 참가 외에는 다양한 모양을 그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1만 5천 원 상당의 스파이로 그래프 키트를 제공한다. 

접수는 21일 오후 2시부터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가능하며, 각 회 당 10명 선착순 모집한다. 
 
문의:031-896-60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