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플랫폼, 정석희 14번째 개인전 '들불' 개최
인천아트플랫폼, 정석희 14번째 개인전 '들불'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7.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상 작품과 드로잉 작품 함께 전시, 회화의 새로운 실험 담아

인천아트플랫폼이 2017년 8기 입주 작가인 정석희의 14번째 개인전 <들불>을 오는 8월 6일까지 인천아트플랫폼 B동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정석희는 드로잉, 회화, 영상 작품을 통해 인간 실존의 문제들을 담대하게 다뤄온 작가로 소소한 일상적 언어와 풍경을 통해 인간의 존재론에 대한 서사로부터 현실과 비현실, 갈등과 대립 등 인간이 관계를 맺고 살아가면서 파생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폭넓은 관점으로 작업에 담고 있다.

 

특히 작가는 수많은 형상을 반복적으로 ‘그리고’ ‘지우는’ 과정을 모아 하나의 영상 회화로 만드는 독특한 방식을 취하며 과연‘회화의 완성은 어디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인간의 순수한 꿈과 일상, 깊은 사유 속의 심상들을 수백 장의 드로잉, 회화에 담아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고, '영상 매체'를 통해 두터운 시간의 층위를 더하며 회화의 가능성을 실험해 나간다.
           
전시 제목이자 작품 제목인‘들불’을 통해 작가는‘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세계, 그 안에 몸담은 모든 생명과 자연을 품고 있는 현장이며, ‘불’은 하나의 현상으로서 생명을 타오르게 하며, 새로운 생명을 잉태하기 위한 고통과 아픔, 희망을 이야기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들불> 영상 작품을 비롯해 이를 제작하기 위한 작은 드로잉 작업이 함께 전시되며, <안과 밖>과 같은 최근 영상작품과 드로잉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