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사진 공모전 '종로의 어제와 오늘' 개최
종로구 사진 공모전 '종로의 어제와 오늘'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7.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의 다양한 건축물 주제로 한 사진 접수 받아, 우수작 30점 시상
 

종로구는 6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종로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재조명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사진 공모전 '종로의 어제와 오늘'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종로구 소재 건축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모습으로 창덕궁, 창경궁, 경복궁 등 4대 궁과 오래된 한옥 및 문화재로 지정된 건축물들이 많은 종로의 특색을 고려한 것이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응모 사진은 반드시 디지털 사진이어야 하며, 가로 1,500픽셀 2Mbyte 이하의 JPEG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사진은 3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특히 응모작품은 그 초상권과 저작권, 지적재산권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없는 것이어야 한다. 응모 작품과 관련, 초상권 및 저작권 분쟁이 발생할 경우 따른 모든 문제는 응모자가 책임을 지며, 입상된 이후라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는 물론이고 상금도 환수된다.
 
사진 제출은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no.go.kr)로 하면 되며 이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신청서도 기재해 함께 업로드 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 중 우수작 30점을 골라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하고 오는 9월 25일 종로구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공지한다. 우수작은 추후 종로구의 기록물로서 보관될 뿐 아니라 전시회 개최에도 이용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종로구청 문화과(02-2148-18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