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6.25 월 00:28
   
> 뉴스 > 관광·축제 > 관광정책
     
관광공사,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 담은 해외 광고 8편 론칭
이종석 모델로 전국 아우리는 포괄적인 관광지 소개, 다양한 한국여행 가치 표현
2017년 07월 25일 (화) 13:20:36 이가온 기자 press@sctoday.co.kr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8편의 새로운 해외 광고를 25일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최근 관광 트렌드가 경험의 세분화, 개인화로 변화됨에 따라 다양한 관광객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상이 실현되는 다양한 한국여행의 가치를 8개의 영상으로 표현하고 로맨스, 어드벤처, 스릴러 등 영화의 장르를 차용해 광고 소재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각 영상별 여행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했다. 

   
▲ 신규 해외광고 티저 이미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기존 광고가 대표 광고안 1편을 만들어서 서울 위주의 관광지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다면, 금번 8편의 광고에서는 8가지 주제에 맞춰 서울, 경기, 강원, 제주, 경주 등 전국 10개 시·도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관광지 소개도 특징이다.
 
동남아 및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스타 이종석이 이번 광고의 모델로 나섰다. 관광공사는 이종석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해 한국관광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8편의 한국관광 해외광고는 타깃별로 국적, 연령, 취향 등에 따라 선택적으로 노출된다. 광고매체는 서로 다른 광고를 모두 활용해 정밀한 타깃광고가 가능한 디지털 매체(유튜브, 페이스북 등) 중심으로 10월까지 집행되며, 일부 국가의 경우 TV광고도 병행하며 광고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관광공사는 8편의 광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이크로사이트(www.imagineyourkorea.com)를 25일부터 운영하고, 국가별 광고 선호도를 조사하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측은 "금년도 신규 해외광고가 다양성을 추구하는 개별 외래 관광객의 방한 트렌드에 부응하여 온라인상 바이럴 이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사드 사태 등으로 침체 위기에 있는 한국관광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광·축제 주요기사
제21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총 50점 시상
관광공사 '한옥 체험관광상품' 선보인다
자연을 닮은 태초의 소리, 투바 전통민속 목노래 ‘호메이’공연
울산 십리대숲 등 6곳 '열린관광지'로 새롭게 조성
신명과 화합의“뛸판, 놀판, 살판! ”2018 전통연희 페스티벌
ⓒ 서울문화투데이(http://www.s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창근의 축제공감]한한령 해제 청신
[서평] <대마초 약국>, 대마초는
삼일로창고극장 재개관, 기념 프로그램
제11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개막
[포토스케치] 제11회 제주해비치아트
인천아트플랫폼 기획공연 'IAP 콜라
세계문화예술계 다양한 이슈 소통하는
'삶'에 대한 전혀 다른 방식, 댄스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 수림문화재단
한성백제박물관 여름특별전 '흑자의 멋
독자가 추천한 한주의 좋은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구독신청하기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50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742호 | Tel:070)8244-5114 | Fax:02)392-6644
구독료 및 광고/후원 계좌 : 우리은행 1005-401-380923 사과나무미디어그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영
Copyright 2008 서울문화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