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include-미디어아트 전시' 개최
용인문화재단 ‘#include-미디어아트 전시' 개최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7.08.0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앤칩스와 국내외 활동 중인 미디어아트 작가들 작품 전시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6일까지‘#include<media.A>(샵 인클루드 미디어. 에이) - 미디어아트 전시(이하 ‘#include<media.A>’)’를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include<media.A>’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김치앤칩스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일로랩, 민혜기, 팀보이드, 하석준 등이 참여하는 미디어아트 전시다. 참여 작가들은 가상현실, 3D스캐닝, 3D프린터, 키넥트센서, 로봇 등 다양한 영역의 기술을 기반으로 창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창작한다. 

▲ 김치앤칩스_Lunar Surface Incinerator Series

이번 전시에는 가상현실에 그려지는 달, 사라져가는 백열전구에 대한 추모, 인간의 일상을 닮은 기계, 로봇의 예술 활동, 기계가 스스로 또 다른 작품을 생산하는 등 예술과 기술, 인간과 기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16개의 작품을 전시한다.
 
전시 기간동안 용인포은아트갤러리 앞 야외데크에서‘Sonicscape’야외전시를 진행하며, 8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30분에는 Chamber Ensemble Logos 팀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야외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특별이벤트로 하석준 작가의 3D프린터로 제작된 열쇠고리와 도록을 하루 선착순 10명(SNS이벤트 참가자)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