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누구나 소액으로 문화예술 후원 동참
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누구나 소액으로 문화예술 후원 동참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7.08.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서울! 기부투게더' 홈페이지에서 32개 프로젝트 선택해 후원

서울문화재단은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에 소액으로 후원에 동참할 수 있는 '소소한 기부' 오는 9월 11일까지‘아트서울! 기부투게더’홈페이지(www.givetogether.or.kr)에서 진행한다. 

서울문화재단은 지난 2014년부터 온라인 기부플랫폼인‘아트서울! 기부투게더’ 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소소한 기부'는 작지만 개성 있는 문화예술 프로젝트에 재정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크라우드 펀딩형 지원사업이다.

'작은(小) 힘을 모아 예술가를 웃음(笑) 짓게 한다' 는 의미를 담은 '소소한 기부'는 일반 시민들이 최소 3천 원부터 소액으로도 쉽게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소소한 기부'는 기존의 기부 플랫폼과 다르게 목표 금액을 달성하지 못해도 참여한 프로젝트에 후원금이 전달되며, 목표 금액은 최대 150만원이다. 또 목표 금액을 초과하면 달성액의 1/2과 추가액 만큼을 더해 지원하는‘플러스 1과 1/2’ 시스템으로 시민의 기부가 프로젝트 제작에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문화예술에 동참하려는 시민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예술가의 작품부터 일반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까지 연극, 음악, 영화, 국악, 무용, 시각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32개 프로젝트들을 선택해 후원할 수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싱어송라이터 그룹‘더 블라인드’의 멤버이기도 한 시각장애인 래퍼 이현학의 디지털 싱글 ‘See Side’ 제작 프로젝트 <쇼미 더 드림>(이현학), 클래식 전공 대학생들이 서울 거리 곳곳에서 한복을 입고 클래식 버스킹을 시도하는 프로젝트 <한복 입은 클래식>(후즈아트), 탐정 코미디라는 재기발랄한 장르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착한 의도가 돋보이는 특별한 영화제작 프로젝트 <엘레강스 탐정 알베르>(아베스타 아트) 등이 있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모금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후원금 결제 방식은 카드, 계좌이체 모두 가능하다. 또 후원금액에 대해서는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문의:제휴협력실 (02-3290-70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