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2017 대구 근대로 야행' 근대골목 일원에서 개최
대구 중구 '2017 대구 근대로 야행' 근대골목 일원에서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7.08.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구간 청라언덕~약령시한의약박물관 일원 집중, 다양한 체험과 퍼포먼스 열려

대구 중구가 오는 25~26일 양일간 근대골목 일원에서 '2017 대구 근대로 야행'을 연다.

2017 대구 근대로 야행은 대구 중구가 문화재청의 '2017 문화재야행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하는 야간문화체험프로그램으로 25일 오후 6시부터 11시, 26일 오후 1시부터 11시까지 열리게 된다.

▲ 지난해 근대화 야행 (사진제공=대구 중구)

올해는 지난해 야행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행사구간을 청라언덕~약령시한의약박물관 일원(경상감영~종로구간 제외)으로 집중해 관광객의 몰입도를 높이고 각종 프로그램에서 주민참여 부분을 대폭 확대했다. 

주민들이 직접 만든 청사초롱을 개막식 때 경연형식으로 참여하는‘청사초롱퍼레이드’를 비롯해 어린이 문화재지킴이단(130명)이 개막선포를 하고 여행객 모두가 참여하는 ‘각시탈퍼포먼스’ 등이 준비돼있다.

또한 대구 근대로야행에서만 볼 수 있는 근대마당놀이, 계산성당 파이프오르간 연주, 구. 대구제일교회 테라스콘서트에 지역민들이 함께 출연하고, 행사안내, 교통도우미, 체험프로그램에도 지역민들이 직접 참여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청사초롱 야경투어’, RPG게임 투어 ‘근대골목보물찾기게임’, 스탬프투어 등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구읍성 망루체험, 대구 의로운길 스토리 체험, 인력거 체험, 흑백사진체험 등 체험존을 16개로 대폭 확대했다.

계산성당 역사관, 구. 대구제일교회 역사관 및 교남YMCA회관 등 ‘문화재, 문화시설 오픈하우스(11개소)’를 작년보다 1시간 연장해 오후 11시까지 개방하고 전시와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재 2일간 총 33회에 걸쳐 실시하는 ‘청사초롱 야경투어’는 SNS 등 입소문을 타고 사전예약은 완료돼 현장접수만 가능하며 ‘근대골목보물찾기게임’은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체험부스프로그램 일정 및 근대골목보물찾기게임 사전신청 등 행사 전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야행 홈페이지(http://heritage-night.jung.daegu.kr)를 참고하거나 중구청 관광개발과(053-661-2195)로 문의하면 된다.